오산시, '2025년 지역사회 감염병 컨퍼런스' 개최

  • 등록 2025.05.26 12:30:47
크게보기

 

부울경문화뉴스 관리자 기자 | 오산시는 지난 5월 23일, 오산시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사회 감염병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감염병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실무자 간 정보 공유 및 협업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감염병 대응의 최일선에 있는 보건소 직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신종 감염병 및 생물테러 감염병 위기 대응 ▲법정 감염병 발생 시 주요 절차 및 지역사회 내 대응 방안 ▲협업활동을 통한 담당자간 소통 증진 및 역량 강화 등을 주제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은 다양한 상황을 가정한 실전 대응 전략을 공유하고, 현장 적용 능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보건소 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실전 중심의 훈련을 통해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감염병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오산시]

관리자 기자 bugculturalnews@naver.com
Copyright @부울경문화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