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꿈길’ 재인증 획득

  • 등록 2025.08.20 17:30:03
크게보기

2022년에 이어 우수 기관 위상 입증…‘미래산업 특화도서관’ 자리매김

 

부울경문화뉴스 관리자 기자 | 고양특례시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가 교육부 주관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2025년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꿈길)’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꿈길’ 인증제는 중고등학생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교육부가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대화도서관은 2022년 첫 인증에 이어 재인증을 통해 다시 한 번 교육 우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 운용 전문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창작 역량을 기르고 미래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앞으로는 인공지능(AI) 기반 3차원(3D)모델링과 출력 과정을 연계한 교육으로 확대해, 청소년이 디지털 설계와 제조 기술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메이커스페이스는 2024년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 고양특례시가 ‘인공지능(AI) 혁신도시’로 도약하는 가운데,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인공지능(AI) 융합 교육을 기반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산업 역량 강화를 선도하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재인증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산업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미래산업 특화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 bugculturalnews@naver.com
Copyright @부울경문화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