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문화뉴스 관리자 기자 | 광명도시공사에서 운영 중인 수도권 유일 동굴 관광지 광명동굴이 또 한 번 시민 참여형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했다. 지난 6월 6일, 광명동굴 빛의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 2025 광명동굴 썸머 이벤트 ‘아이샤게임’이 광명시민 등 350명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인기를 끈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한 체험형 콘텐츠로, 참가자들은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긴장감 속에서 다양한 게임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광명동굴이라는 특수한 공간과 어우러져 더욱 몰입도 높은 현장이 연출됐다.
본 행사는 공사가 주최·주관하고, 성수기 시즌 광명동굴 관광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게임은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OX퀴즈’, ‘달고나게임’,‘주사위 던져 멀리가기’,‘젠가’등 전통놀이와 창의력이 결합된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예선을 거쳐 최종 우승자에게는 아이샤의 황금패가 수여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광명동굴이라는 특별한 장소에서 가족과 함께 이색 체험을 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참여형 행사가 자주 열리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일동 사장은 “시민의 높은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참신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광명동굴을 문화체험과 여가가 어우러진 복합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아이샤게임은 지역경제 활성화, 브랜드 가치 제고, 시민 체험형 축제 모델 개발이라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남겼으며, 광명동굴의 또 다른 변신을 보여준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행사 당시의 생생한 현장의 모습은 6월 중 광명도시공사 공식 유튜브 ‘GMUC TV’를 통해 영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광명도시공사]